초보도시농부학교 지난 13일 수료식 가져
대구시농업기술센터 주최, 대구도시농업연구회 주관
대구시농업기술센터에서 주최하고, 대구도시농업연구회(대구도시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을 이수한 도시농업 관리사)에서 교육을 주관한 2023년 초보도시농부학교는 지난 5월 25일(목) 연구회교육농장(북구 도남동 733번지)에서 개강하여 7월 13일(목) 팜파티와 수료식으로 초보도시농부학교 교육을 마무리하였다. 텃밭디자인과 실습, 퍼머컬쳐의 이해, 텃밭정원 만들기, 흙과 병해충, 삽목, 농기계 이론 및 실습 등 초보도시농부가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교육을 실시하였다.
대구시농업기술센터 오명숙 소장은 “도시농업은 행복이고, 미래라고 생각한다. 급변하는 시대에 농업도 미래지향적으로 변모해 가야 하는데, 이번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대구광역시의 미래농업을 이끌어 갈 도시농업의 리더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당부했다.
또한 이 행사를 주도한 대구도시농업연구회 배은정 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이 되고, 초보도시농부가 생활 속 도시농업을 통해 행복한 시민농부로 이웃과 소통하고 함께 협력하는 도시농부가 되길 바라며, 밝고 행복한 모습에 행복 에너지를 받아 간다고 하였다.
초보도시농부학교 학생들은 설문조사에서 교육기간이 좀 더 길었으면 좋겠고, 심화교육도 이루어지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