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한국관광공사-인천국제공항공사, 외래관광객 맞이 위해 맞손

등록일 2022년05월26일 09시3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관광공사-인천국제공항공사, 외래관광객 맞이 위해 맞손
- 5.25.‘외래관광객 유치 및 환승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
- 당일 입국 기업회의 단체관광객 환영행사 개최도 -


 

 한국관광공사와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25일 ‘외래관광객 유치 및 환승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방한관광 수요 회복에 나섰다.

 

 인천국제공항에서 개최된 동 협약식에서 양 사는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과 환승관광 활성화를 위한 환승 프로그램 개발 및 해외 홍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협업 사업의 일환으로 환승관광 유치 확대를 위해 신규 시장인 동남아시아 국가 대상 집중 홍보·마케팅을 전개하며 오는 6월 초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해 하노이·호치민 내 주요 여행사 대상 공동 설명회를 개최한다. 또한 공사가 방한관광 붐업을 위해 추진 중인 외래관광객 환대캠페인(5.25.~7.24.) 기간 중 양 사 협력을 통해 인천국제공항 1·2청사 내 환대센터를 운영, 방한 외래관광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한편 업무협약식 체결 직후에는 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의 방한 기업회의 단체관광객 대상 입국 환영행사가 공항 1청사에서 진행됐다. 방한단체는 터키, 이란 등 해외 11개국 59명의 치과의사 및 관계자로 구성된 ㈜덴티움 터키법인 주관 기업회의 단체이며, 5.25.~5.30. 동안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2022, 5.27.~29.) 참가 및 경복궁, 남이섬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공사 서영충 국제관광본부장은 “코로나 이후 첫 번째 기업회의 단체 방한에 대한 환대메시지 전달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유치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폭발하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 선점과 방한시장 회복 견인을 위해 인천국제공항공사와 다양한 협업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현준 기자 yuyu8684@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예술 축제관광 생태환경 인물칼럼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