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문신미술관, 창원특례시 전역에서‘찾아가는 문신미술관’ 관객 맞아

창원중앙역, 마산역, 진해루, 용지호수 일원에서 동시 오픈 4월 18일 부터 5월 31일까지 전시

등록일 2022년04월21일 09시2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문신미술관, 창원특례시 전역에서‘찾아가는 문신미술관’ 관객 맞아

창원중앙역, 마산역, 진해루, 용지호수 일원에서 동시 오픈

4월 18일 부터 5월 31일까지 전시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은 문신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여, 도시 전체가 미술관이라는 의미의 “찾아가는 문신미술관 : WELCOME TO MUSEUM” 야외 전시를 조성해, 18일 창원중앙역에서 성황리에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문신미술관 : WELCOME TO MUSEUM”은 세계적인 조각의 거장 문신의 작품을 미술관뿐만 아니라 도시 곳곳에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된 야외 전시로, 4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달간 창원중앙역, 마산역, 진해루, 용지호수 일원에서 볼 수 있다.

 

특히 지난 18일 창원중앙역에서 진행된 오픈식에는 이를 기념하는 행사와 작은 음악회, 도슨트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역을 오가는 승객들에게 여정과 함께 미술과 음악을 선사하는 문화도시 창원특례시를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 행사를 준비한 이유정 창원시 문화예술과장은 “문신 탄생 100주년을 맞아 관객에게 더욱 다가가는 문신미술관을 만들고자 했다”고 말하며, “문화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창원특례시에 첫 발을 디디는 많은 분들이 우리 지역 출신 조각가 문신의 위대한 예술세계에 감탄하시길 바란다”며 소개했다.

 

또한 이날 참석한 정혜란 제2부시장은 “올해는 문신 탄생 100주년으로 창원특례시에 의미있는 해”라며, “세계적인 조각의 거장 문신의 작품이 맞이하고 있는 창원특례시에 웰컴입니다!”라며 행사를 축하했다.

 



 

유현준 기자 yuyu8684@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예술 축제관광 생태환경 인물칼럼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