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대구예술발전소, 달라진 일상 속 새로운 문화향유 비대면 콘텐츠 풍성

- 온택트 VR스튜디오 공개 예정

등록일 2020년09월23일 09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2020 대구예술발전소 10기 입주작가 온택트 VR 스튜디오 <예술가 A씨의 안부>

- 기간 : 2020. 9. 22.(화) ~ 9. 26.(토)

※기간 이후에도 상시 VR스튜디오로 온라인 관람 가능

- 장소 : 대구예술발전소 4, 5층 스튜디오

- 참여작가 : 총 13팀

·장기 입주작가: 아트컴퍼니 도아이도, 손지영, 윤제원, 이다솜, 이샛별,

이은재, 이신아, 장철원, 정찬희

·중기 입주작가: 김박현정, 김온, 임현정, 최진연

 

□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급격하게 달라진 문화예술 창작환경에서 예술인들의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를 적극 활용한 비대면 예술활동을 활성화 할 예정이다.

 

□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공공문화시설 운영중단 등 유동적이고 불가피한 상황에 대비하여, 그동안 공연분야 생중계에 국한되었던 예술활동 지원·향유 범위를 기초예술 전 분야로 확대할 예정이다. 온라인 가상현실과 현실 예술창작활동의 연계를 통해 전시나 공연의 현장성을 확보하며 달라진 일상 속 새로운 문화향유 콘텐츠를 준비하고자 한다.

 

□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오픈스튜디오’행사도 색다르게 진행한다. 오는 9월 22일(화)부터 기존 대면방식의 오픈스튜디오가 아닌 온라인 360º VR 콘텐츠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평소 쉽게 볼 수 없었던 예술가들의 작업공간을 온라인으로 오픈하여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미술문화를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작가들의 입주 공간을 가감없이 오픈하여 전시와 공연의 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입주작가에게는 스튜디오 재해석의 새로움을, 관람객들에게는 작가의 작업과정과 창작의 이면들을 살펴볼 수 있는 색다름을 더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디지털 아카이빙을 통해 전시장에 직접 오지 않더라도 물리적 제약 없이 전시 콘텐츠를 편하게 관람 할 수 있다.

 

□ 대구예술발전소 관계자는 “이러한 온라인 예술 플랫폼 운영을 통해 예술인들에게는 온라인 환경에서의 예술 활동 지속 가능성을 모색하게 하고, 기존 현장 관람객뿐만이 아닌 온라인상의 잠재적 관람객을 발굴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 한편 융·복합 예술창작공간과 시민아트플랫폼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는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앞으로도 예술인들의 역량과 성과를 키우기 위한 체계적인 지원과 시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공감대를 넓히는 다양한 시도가 계속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다.

 

□ 상세한 전시정보와 사전관람신청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및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factor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대구예술발전소 053-430-1225

김경호 기자 euroinoon@daum.net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예술 축제관광 생태환경 인물칼럼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