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수묵으로 담아낸 은밀한 일상의 서사

- 오는 8월 8일(토)부터 권기철 개인전 개최

등록일 2020년07월29일 14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2020 대구예술발전소 10기 입주작가 릴레이 개인전 일정

- 전 시 명 : <And, a Secret daily narrative 그리고, 은밀한 일상의 서사>

- 전시작가 : 권기철 (회화)

- 전시기간 : 2020. 8. 8.(토) ~ 8. 23.(일)

- 전시장소 : 대구예술발전소 1층 제1전시실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 10기 입주작가 릴레이 개인전 네 번째 전시인 권기철 작가의 <And, a Secret daily narrative 그리고, 은밀한 일상의 서사>展이 8월 8일(토)부터 8월 23일(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 1층 제1전시실에서 진행된다.

 권기철 작가의 작품은 몸으로 그리는 수묵작업으로, 선이 변주되는 추상 작품이다. 작가의 작업은 감각적, 직관적 흐름이 다분하고, 애초 계산적인 밑그림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우연적 마찰과 인위적 충돌로 점과 선이라는 조형요소들을 일궈낸다. 그야말로 거침없이 공간을 메우는 그 만의 언어들은 삶과 ‘불화(不和)’의 틈에서 개간한 자신만의 화법임을 지정한다고 할 수 있다.

 이번 <그리고, 은밀한 일상의 서사>展에서 권기철 작가는 삼투압작용의 한지 위 발묵과 번짐, 흘러내리기, 튀기기 등 팽팽한 긴장의 순간을 최대치로 구현할 예정이다.

 융·복합 예술창작공간과 시민아트플랫폼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는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 작업 자체의 시야를 넓히고, 예술 장르간의 경계를 허물어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대구예술발전소는 예술인들의 역량과 성과를 키우기 위한 체계적인 지원과 시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공감대를 넓히는 다양한 시도가 계속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다.

 상세한 전시정보와 사전관람신청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및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factor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대구예술발전소 053-430-1225

 

 

박유미 기자 ehdtoddbal@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예술 축제관광 생태환경 인물칼럼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