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예술동아리 교육지원사업 – 연결고리>에 함께 할 전문예술단체 모집

등록일 2020년07월24일 14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생활과 예술을 이어주는 ‘연결고리’ 전문예술단체 공모

- (재)대구문화재단, 예술동아리 맞춤형 신규교육프로그램 운영

- 예술동아리와 전문예술단체의 협업을 통해 예술의 다각화 시도

- 일상 속 예술 확산을 목적으로 <대구생활문화제>참여 기회부여


 

□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은 생활예술동아리에게 다각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전문예술단체와의 교류를 통해 건강한 예술 공동체를 조성하고자 <예술동아리 교육지원사업 – 연결고리>(이하, 연결고리)에 함께 할 전문예술단체를 모집한다.

 

□ 참여대상은 생동지기가 아닌 대구시에 소재하는 전문 문화예술단체로 7월 30일(목) 24시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예술단체는 8월부터 11월까지 △강의교육형, △실습·표현형, △관람·감상형 등 다양한 교육형태를 운영하고, 이후 9월에 개최될 대구생활문화제에 출연 등 참여를 원하는 생동지기(대구 생활예술동아리)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면 된다.

 

□ <연결고리>는 3년 이상 활동경력을 보유한 생활예술동아리를 대상으로 전문예술단체가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여,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상호 간 활동영역을 확대하고자 첫 시범운영 되는 사업이다.

 

□ 공개모집에 앞서 7월 10일(금)부터 10일간 생동지기(대구 생활예술동아리)를 대상으로 참여 희망여부를 온라인으로 신청 받았으며, 총 21팀의 동아리 중 최종 11팀을 선정하였다. 동아리별 정보는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공지사항-7번) 또는 대구생활문화 누리집(www.artinlife.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단체는 제공된 동아리의 정보를 파악한 후 수요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하면 된다. 또한, 선정된 예술단체는 생동지기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9월에 개최예정인 대구생활문화제 무대에 참여도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대구시에 소재하고 연습공간을 보유한 전문예술단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최대 7팀을 선정한다.

 

□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생활예술동아리와 전문예술단체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교육기회 뿐 아니라 지역예술인들에 의한 다각적인 교육으로 상호간 활동영역이 확대되길 기대한다. 예술동아리의 성장과 전문예술단체와의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한 예술 공동체를 조성할 전문예술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연결고리> 공모사업의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재단 또는 대구문화재단 생활문화 누리집(www.artinlif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대구문화재단 시민문화팀 053-430-1223

 

형남수 기자 hnsoo@daum.net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예술 축제관광 생태환경 인물칼럼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