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마을을 살리는 마을기업을 만들자

28일까지 2020년도 대전시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참가자 모집

등록일 2020년02월13일 16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대전시는 오는 28일까지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대전시민(법인, 단체, 공동체 등)을 대상으로 2020년 대전시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ㅇ 신청방법은 대전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djcbcenter@hanmail,net)이나 대전시 마을기업 지원기관(마을과복지연구소 / 대전 중구 보문로 293 사회적경제 협동의집 3층)에 제출하면 된다.

 

ㅇ 마을기업이란, 지역의 인력, 문화, 자연자원 등 각종 특화된 자원을 활용해 주민의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단위 기업으로 대전시는 현재 52곳의 마을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ㅇ 설립요건은 최소 5명이 출자하고,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 기업으로 마을기업 신청을 위해서는 공동체 구성원 중 최소 5인 이상이 7시간 이상의 설립 전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ㅇ 마을기업으로 지정되면 1차년도에 5,000만 원, 2차년도에 3,000만 원, 3차년도에 2,000만 원, 예비마을기업은 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소득창출과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는 기업으로 활동할 수 있다.

 

ㅇ 이번 교육은 마을기업 육성사업 시행지침과 사업계획 수립 등을 안내하는 입문과정으로 사회적경제와 마을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마을기업 설립에 필요한 실무위주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ㅇ 한편, 마을기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마을기업 설명회가 오는 27일 오후 4시, 7시 대전사회적경제 협동의 집 1층 커뮤니티홀(대전 중구 보문로 293) 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대전마을기업 지원기관(마을과복지연구소 042-254-1581)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오신우 기자 drsawq@nate.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예술 축제관광 생태환경 인물칼럼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