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유아 대상 예술교육 추진 - 진흥원, 수행단체-시설 3곳 선정

등록일 2020년02월11일 10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올해도 유아 대상 예술교육 추진 - 진흥원, 수행단체-시설 3곳 선정

생애주기별 문화예술 교육 확산 차원...누리과정 특화한 경남형 프로그램 보급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윤치원)은 10일 올해 유아 문화예술교육을 수행할 3개 문화단체(시설)를 선정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선정된 3개 단체(시설)는 진주 PnE문화예술교육연구회(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거창 (재)거창문화재단, 김해 극단 초콜릿나무(김해시립장유도서관)이다.

3개 단체에 대한 지원사업비는 총 1억8천만원으로 이들 단체는 지역 특색과 시설 고유의 콘텐츠를 활용하여 3~5세 유아와 유아교사를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수준 높은 연수도 진행한다.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생애 초기부터 문화예술교육을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지난해부터 도내 지역 거점 3~4곳을 확보하여 누리과정(예술경험 영역)을 특화한 경남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는 사업이다.

지난해는 도내 3개 문화단체에서 39개 유아교육기관 소속 700여명의 유아와 200여명의 유아교사를 대상으로 처음으로 문화예술 교육을 실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형남수 기자 hnsoo@daum.net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예술 축제관광 생태환경 인물칼럼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