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정관박물관, 「우리 가족 박물관 나들이」

즐거운 겨울방학, 박물관으로 가자!

등록일 2020년01월03일 09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정관박물관, 「우리 가족 박물관 나들이」 운영 -

즐거운 겨울방학, 박물관으로 가자!

◈ 1.7.~1.16. 매주 화·수·목요일 어린이 동반 가족 대상 「우리 가족 박물관 나들이」 운영

◈ 이색적인 공예체험을 통해 문화재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 제공

 

부산시(시장 오거돈) 정관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1월 7일부터 16일까지 2주에 걸쳐 화·수·목요일마다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우리 가족 박물관 나들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6~7세 유아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한 <소두방 건축왕>과 ▲초등 1~3학년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한 <행복한 한해쥐>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유아프로그램인 <소두방 건축왕>은 1월 7일부터 1월 9일까지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총 6회 동안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새롭게 꾸며진 집 모양 토기(부산광역시 유형문화재 제199호 도기 집모양 명기) 전시 공간과 복원된 삼국시대 살림집을 살펴봄으로써 현재와 고대의 집의 차이 등을 알아보고, 각종 재료로 직접 삼국시대 집을 만들어 보는 공예체험을 할 수 있다.

 

초등 저학년 대상 프로그램인 <행복한 한해쥐>는 오는 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오전 10시와 오후 2시, 하루 2번씩 진행된다. 경자년 ‘흰 쥐의 해’를 맞아 십이지신과 쥐띠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쓰리디(3D) 펜으로 직접 흰 쥐 인형을 만들어 천연이끼와 흙, 돌 등과 함께 테라리움을 꾸며볼 수 있다.

 

<행복한 한해쥐> 참가 신청은 1월 6일 오전 9시부터 9일까지 정관박물관 누리집(http://museum.busan.go.kr/jeonggwan/)에서 할 수 있다. 회당 15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자녀와 함께 박물관을 찾은 가족들이 스리디(3D)펜을 활용한 색다른 체험학습과 개편된 전시실 관람을 통해 문화재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이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키울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어린 자녀를 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정관박물관은 오는 21일 오전 10시와 오후 1시 30분에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박물관 톺아보기」 수업을 운영하고, 설 연휴 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는 ‘경자년 설맞이 한마당’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1월 31일에는 ‘부산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전 10시에 성인 대상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인 「손끝에서 피어나는 우리전통-자수편」도 진행한다.

형남수 기자 hnsoo@daum.net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문화예술 축제관광 생태환경 인물칼럼



현재접속자 (명)